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홍익대학교 입학 사정관제 [학업 계획서] 안내 _ 홍대수시 _홍대미활보 _ 미활보

정신분열초기/미대 입시 자료

by 에이구몬 2019. 3. 11. 16:08

본문

반응형

홍익대학교 미술활동보고서 _ 미활보 안내


I. 나의 목표와 꿈 & 지원 대학

  1. 나의 목표와 꿈이 지원 대학과 부합하는가?

  2. 나의 목표와 꿈을 위해 지원 대학의 필요성이 있는가?

  3. 나의 목표와 꿈이 지원 대학에서 실현 가능한가?


II. 지원 대학에서의 전공 과정 결정

 1. 지원 대학의 학부에 입학하여 어느 전공으로 앞으로 나의 꿈을 실현할 것인가?

 2.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전공 과정 진행을 지원 대학 커리를 철저하게 분석하여

     지도교수 및 수업 커리를 파악하여야 한다.


III. 내 꿈을 위해 지금까지 해온 나의 노력과 성과

 1. 미약한 시작으로 지금까지 20년의 인생 동안 내가 내 꿈을 위해 달려온 과정

 2. 반드시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된 목표와 꿈을 언급할 수는 없을 것이다.

  - 하지만, 연관성과 필요 / 당위성이 부합되어야 한다.


IV. 내 꿈을 위해 앞으로 내가 학부 / 대학원 또는 사회에서 해야할 나의 노력

 1. 자신의 꿈을 이루는 것과 자신의 지원 대학에서의 실현이 성공적으로 되면,

    자신과 학교 그리고 사회 전체에서 이루게 될 자신의 목표와 꿈


  - 예시) 나의 대통령, 가족의 대통령, 이웃의 대통령

       : 이미 대통령의 의미를 군림하고 지시 하달하는 것이 아니라, 봉사하고,

         돕고, 희생하는 것으로 명시가 되어야 할 것이다.


V. 무한한 겸손함 보다는 자신있는 자신의 포부와 꿈을 명확하게 표현하고,

    지원 대학이 자신의 진로에 반드시 필요한 이유 그리고, 합당한 근거를

    제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